인생을 살아가며 있어 불려지는 이름은 평생을 따라다니기에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사람이나 또는 물건, 장소등 여러 가지에 이름을 붙이는 것으로 그 특유의 존재를 이름을 붙여 구별하는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특히 사람의 이름을 작명하는 것은 인생의 꼬리표처럼 따라다니기에 가장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명은 사람의 선천적인 운을 좌우하는 타고난 사주와는 다르게 후천운을 보완해줄수있는 아주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이라던가 사주 명리학의 모든 이론을 적용하여 작명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러한 사람의 분신으로 평생을 함께하기 때문에 잘못 정해진 이름은 사람에게 엄청난 부담으로 인생을 바꿔놓을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사항입니다.
작명할 때 주의할 점
예쁜 이름 피하기
작명을 할 때 너무 이쁜 이름을 고집하고 원하는 경우는 사주팔자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쁜 이름보다는 나와 잘 맞는 태어난 운과 태어난 후의 후천운의 조화를 이루는 성명학, 명리학 조화가 중요한 이름 짓는 조건입니다.
전문가의 작명소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처럼 너무 싼곳맞 찾아 작명을 고집하다 보면 좋은 이름을 피해 갈 수 있습니다. 좋은 작명이란 선천운과 후천운의 조화 없이 그냥 지어질 수 있습니다. 좋은 이름은 고급명품의 운이 들어간 이름으로 작명의 풀이 운을 잘 조화롭게 할 수 있는 안전한 곳에서 작명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갖고 여유 있게 작명하기
빨리 만들기 위해 조급하고 서둘러 짓는 작명은 수준이하의 작명을 피하기 힘듭니다. 시간을 갖고 여유 있게 조화있게 작명하고 생각할수있는 시간적 여유있게 짓는 것을 을 추천드립니다.
스스로 짓는 셀프 작명은 피하기
가끔씩 작명소가 아닌 부모님이나 친지 지인들이 작명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작명은 여러 가지 운을 조화롭게 지어야 하기에 무작정 셀프로 짓는 것은 자신의 운명의 마이너스가 될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작명 시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사항은 무조건 부르기 좋아야 하며 정확한 발음으로 불리어질 이름을 선택하며 뜻이 불길한 한자는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부모형제의 이름과 같은 글자는 피해야 하며 성과 이름 세자 모두 분리되는 파자인지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작명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